시온 요구르트 제품명 공모전 당선 이은식씨
시온 요쿠르트 제품명 공모전 당선 이은식씨
Q] RUN이란 제품명을 짓게 된 동기?
A] 공모전에 응모하면서 생소한 마케팅 이론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중 관심을 끌게 된 것은 최초라는 의미의 영역의 법칙, 기억의 법칙 그리고 주제였습니다. 기존의 제품명과는 차별화 되는 이름을 생각하게 되었고, 남녀노소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짧고 쉬운 단어와 테마가 있는 이미지를 형상화 할 수 있는 이름이 무엇일까? 고민중에 시온 홍보영화 중 한 장면인 자전거를 타고 가는 모습과 뛰어 가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런(RUN)”을 착안하게 되었습니다.
Q] RUN에 담긴 구체적 의미는?
A] RUN은 ‘달리다, 뛰다, (순조롭게) 흐르다… 등의 뜻’으로 유산균 흡수와 활동성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건강을 위해 달리는 사람의 이미지를 담고자 하였습니다.
Q] RUN에 바라는 것은?
A] 최근의 발효유(요쿠르트) 시장은 이름만 다를 뿐 비슷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들의 치열한 각축장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더욱이 품질보다는 광고전에 치중하고 있지요. 시온 요쿠르트는 시온만의 이미지인 신뢰 받는 기업과 제품이라는 명성을 이어 가는 요쿠르트로 소비자와 고객 분들에게 사랑받는 “런”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