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난 신앙촌식품의 발전을 기대해”

믿고 찾는 요구르트 런 세아꿈 어린이집 김경란 원장
발행일 발행호수 2617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아이들과 학부모가 좋아하는
달지 않은 요구르트 런!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만족해서 전해지는 입소문
정확하고 중요해
소비자가 믿고 찾는 만큼
더욱 업그레이드 되는
신앙촌식품이 되기를 희망해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 위치한 세아꿈 어린이집을 방문한 시각은 오후 2시. 영유아 반에서는 낮잠 시간이, 5-7세반에서는 간식시간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중 먼저 다가와 신앙촌 견학을 가봤다며 자랑하는 꼬마 어린이, 요구르트 런의 맛을 물어보자 유산균 맛이라고 답하는 똑쟁이 어린이. 밝고 씩씩한 어린이들이 활동하고 있는 국공립 세아꿈 어린이집의 김경란 원장을 만나 보았다.

■ 요구르트 런을 급식으로 선택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런 요구르트가 인지도가 있잖아요.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고급 원료도 들어가 있고 좋다는 건 알았지만 운영비가 여유가 없으면 먹이기 힘들거든요. 민간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고 있다가 2020년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면서 운영비에 여유가 생기게 되었는데 때마침 다른 어린이집 원장님이 요구르트 런을 소개해 주셨어요. 아이들에게 좋은 것을 먹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급식을 시작했고 2020년 4월부터 지금까지 일주일에 한번 간식으로 주고 있어요.

■ 런 급식 후 반응이 궁금해요.
우선은 반응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도 우유보다 런을 더 잘 마셨지만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가격대가 높아도 아이들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것이 엄마들의 마음이잖아요. 마트나 백화점에서도 런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사서 직접 마셔보면 확실히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맛이 덜하니까 특히 젊은 엄마들한테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런에 좋은 인식을 갖고 있던 차에 급식으로 런이 나오니까 더 반가워한 것이 아닌가 싶어요.

■ 신앙촌에 와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종교단체라는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나중에 요구르트 런과 간장에 대한 이야기를 주변에서 듣게 되면서 식품회사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처음 신앙촌 견학을 갔을 때는 2009년 즈음이라 런 요구르트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다 같은 요구르트가 아닌가 생각했었어요. 지금은 런이 대중화되어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요.
그리고 올봄에 저희 어린이집에서 또 한 번 견학을 갔었는데 그때 저는 참석을 못했지만 아이들을 위한 키즈랜드도 생기고 너무 좋아졌다고 들었어요.

■ 원장님의 교육철학은 무엇인가요?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먹는 것은 기본이고, 등원해서 하원할 때까지 다치지 않게 잘 보호하는 것이 저희가 해야 할 임무이기도 하니까요.
또 바른 인성과 바른 정신으로 커갈 수 있도록 교육하려고 해요. 아이들이 밝고 순수하게 커야 하는데 TV에서도 보면 3,4살 때부터 아이들이 눈치를 보는 경우가 있어요. 그것은 문제가 있는 것이거든요. 반드시 교사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억압하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여기서도 예외 없이 바로 지적을 합니다.
그런데 질서를 위해서는 훈육이 어느 정도 필요해요. 하지만 그 자체를 교육으로 생각하면 안 되고 사랑으로 필요할 때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가장 보람된 때가 언제신가요?
아기 때 어린이집에 들어와서 어느덧 6,7세로 성장한 아이들을 보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어요. 보통 3-4년 이상 다니다가 7세 때 어린이집을 졸업하는데 그럴 때면 아이들과 정이 많이 들어 아쉽기도 하지만 사회의 일원으로 훌륭하게 컸으면 하는 바람도 생기고 보람됩니다.

■ 신앙촌식품에 바라시는 점을 이야기해 주세요.
신앙촌 간장은 어르신들한테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좋다는 것이 전해져왔잖아요. 간장 맛을 잘 모르던 사람도 좋다 하니까 먹어보게 되고 또 먹어보니 맛이 있고, 이렇게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것이 가장 정확한 거 같아요.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전해지는 것이니까요.
저희도 마찬가지예요. 아이를 저희 어린이집에 보내 보신 어머님들이 소개를 해주시거든요. 만족을 안 하면 다른 사람한테 소개를 못하잖아요. 만족을 하니까 소개를 해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입소문이 중요한 거 같아요.
신앙촌 간장과 요구르트 런에 대한 자부심이 크실 텐데 이렇게 사람들이 믿고 찾는 만큼 계속해서 퀄리티 있게 발전하고 업그레이드되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