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한번 도전해 보세요!”

<식품 사업 우수자들의 판매 꿀팁>
발행일 발행호수 2609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지난 2021 연간 사업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수상자들의 판매 비결은 무엇일까? 새로운 마음으로 성적 향상에 도전하려는 소비조합, 이제 첫걸음을 뗀 초보 소비조합을 위해 수상자들이 식품 판매 꿀팁을 한 가지씩 소개했다.

식품 판매 초보라면 본사 미션 달성을 목표로

주미자 사장
광주 서석점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본사에서 진행하는 런 데이나 기업체 선물세트 홍보 미션 등에 참여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처음에는 목표 설정하기도 쉽지 않잖아요. 그때 미션만큼은 꼭 해보겠다고 계획해 보세요.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도 겪겠지만 계속 도전하다 보면 어느새 성장한 본인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명절 장유 선물세트 홍보도 런으로!

이성실 사장
부산 동래시장점

우리 장유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제 웬만한 금융권에서는 신앙촌 간장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홍보할 때 파우치 간장 대신 요구르트 런 한 병을 드려요. “점장님, 이 요구르트도 신앙촌에서 나오는 제품인데 한 번 드셔보세요” 하면 분위기도 밝아지고, 틈새로 요구르트 런을 홍보하는 효과가 있거든요. 영업할 때는 센스 있게 요구르트 런을 꼭 챙겨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작고 오래된 동네 슈퍼의 힘

이선옥 사장
서울 신원점

저는 동네 어귀에 있는 작은 슈퍼 여러 곳이 두부 판매에 있어 아주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런 곳들은 규모가 작다 보니 그냥 지나치기 쉬운데요. 의외로 작은 슈퍼 여러 군데서 판매되는 두부가 큰 마트 한 곳에서 판매되는 양보다 더 많을 때도 있어요. 또 동네에 오래된 슈퍼인 만큼 단골 손님이 많아서 두부 고정 고객 만들기도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요구르트 런은 어린이 고객이 무척 중요

이경순 사장
제주지역 소비조합

마트에서 런을 홍보할 때 어린이 고객을 만나면 귀여워서 먼저 말을 걸게 돼요.

“예쁜 우리 친구 요구르트 좋아해요?” 하면 어린이는 물론 어머니도 관심을 보이시더라고요. 어머니께 유산균 요구르트 런은 어린이 건강에도 좋고, 학교 영양사 선생님들도 선호하는 제품이라 급식으로도 많이 들어간다고 설명하면 관심을 보이시며 구매해 가세요.

내 아이에게 최고 좋은 것만 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잖아요. 그래서 더 자신 있게 요구르트 런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런은 정말 최상의 제품이니까요.

국산콩 생명물두부로 승부하세요

천신향 사장
인천 효성점

슈퍼에 국산 두부 납품을 제안해 보세요. 처음에는 슈퍼 사장님이 비싸서 안팔릴거라 말하실 수도 있어요.

그때 저는 “사장님, 제가 관리를 잘 해드릴 테니 저 믿고 한번 놔보세요. 사장님은 절대 손해 볼일 없으실 겁니다” 하고 말씀드려서 두부를 납품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점점 지나니까 우리 국산 두부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어요. 일단 한번 먹어보면 정말 맛있거든요. 고객들이 계속 우리 제품만 찾게 되는 거예요. 반품할 일도 점점 없어지고, 사장님도 신앙촌 국산 두부 놓길 잘했다며 좋아하셨습니다.

요구르트 런 급식의 영역을 넓히자

김지은 사장
인천 구월점

급식이라 하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생각하실 텐데요. 저는 금융권이나 대형 식당 등 다양한 기업체에도 요구르트 런을 정기적으로 드셔보시라고 권하고 있어요. 일종의 급식 제안이죠.

장유 선물세트 판매를 위해 그동안 많은 기업체를 방문하면서, 이곳 직원들이 식사하실 때 요구르트 런을 드시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실제로 사장님께 요구르트 런 정기 배달을 제안하면, 안 그래도 면역력에 좋은 제품을 직원들에게 주고 싶었다며 흔쾌히 계약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올해는 기업체 런 정기 배달을 목표로 움직여볼 계획입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이 시기에 열심히 일하시는 모든 분들이 런을 드시고 속 편하고 건강하게 일하면 좋겠어요.

생명물 간장과 생명물 두부를 동시에!

정지숙 사장
대전 산성점

생명물 간장을 판매하러 갈 때 세트메뉴처럼 생명물 두부를 같이 가져가보세요. 간장 맛을 보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그냥 간장만 먹어보라 할 수 없잖아요. 두부에 찍어서 드셔보시라 하면 대부분이 “이 두부도 정말 맛있다!” 하면서 좋아하시더라고요. 장유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덤으로 두부까지 판매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또 연세 있으신 어른분들도 부드러운 우리 국산 두부를 무척이나 좋아하셔서 간장과 두부를 함께 구매하시더라고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두부가 아주 효자입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