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간장으로 맛을 내는 광양 숯불갈비 전문점 자미원 서숙희 사장

'신앙촌간장으로 만든 간장 게장 인기가 제일 좋아요'
발행일 발행호수 2424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2012년 광주광역시에서 식당의 향토성, 맛, 식재료 등에 대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광주 지역의 맛집으로 선정된 숯불갈비 전문점 ‘자미원’. 전국의 유명인사, 정치인 등이 광주에 오면 꼭 들렀다 가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특히 쫀득함이 일품인 자미원의 간장 게장은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서숙희 사장은 “모든 음식의 기본은 장맛이에요. 간장 게장은 물론이고 저희 식당에서는 신앙촌간장으로 모든 맛을 냅니다. 장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어요”라고 했다.

신앙촌간장은 언제부터 쓰셨나요?
-신앙촌간장과의 인연은 한 30년 넘었죠. 제가 아가씨 때부터 먹었어요. 친언니들이 전부 신앙촌간장을 애용하셨거든요. 자미원 운영 초반에는 타 회사 간장을 쓰다가 한 8년 전쯤에 신앙촌간장으로 바꾸면서 한 박스에 24병 들어있는 생명물간장으로 음식을 만들었는데 감당이 안 되더라구요. 당시 6,000원짜리 돌솥밥 한 품목 가지고도 점심 시간 잠깐 동안 몇 백만원 매출을 올렸어요. 게장 무침까지 같이 나갔으니까 간장을 얼마나 많이 썼는지 아시겠죠. 그래서 어떡하나 하고 있는데 당숙모가 신앙촌 제품 파는 곳을 알려주셔서 몇 번 거래를 하다가 아예 대량으로 납품 받고 싶어서 신앙촌 본사에 연락을 했지요.

간장을 바꾸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솔직히 말하면 타 제품에 비해 신앙촌간장이 비싼 편이에요. 그럼에도 신앙촌간장을 고집하는 이유는 신앙촌간장으로 만든 음식과 타사 제품으로 만든 음식의 맛이 완전히 다르거든요. 신앙촌간장보다 더 비싼 다른 간장도 다 써 봤지만 신앙촌간장 맛이 가장 좋아요. 신앙촌 1급 간장을 쓰다가 최근에 주미자 사장(신앙촌상회 서석점)이 양조 골드 간장 행사를 한다고 해서 이번에 처음 써 보고 있어요. 맛도 맛이지만 무엇보다 건강함을 위해서 신앙촌간장을 쓰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건강이 안 좋다보니까 웰빙을 선호하고 저염식을 추구해요. 그래서 우리 식당의 음식은 대체로 깔끔하고 짜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음식 맛의 기본은 간장
타 제품에 비해 신앙촌간장이
맛과 향이 너무도 뛰어나
손님들이 좋아하는 건 당연해

자미원에서 신앙촌간장으로 만드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 간장으로 맛을 내는 모든 음식, 나물류, 조림류에 전부 다 들어가죠. 초밥 소스도… 특히 신앙촌간장으로 담근 장아찌, 간장 게장 맛은 환상적이에요.

손님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 어떤 분은 맛있다고 간장을 사가겠다고 하시기도 하고요. 몇 천 명에서 몇 백 명의 식사를 준비하는 지인의 단체에서는 저보고 “언니가 쓰는 그 간장 좀 주세요”라고 하기도 하고. 한번은 서울서 대학 강의하시는 분이 오셔서 간장 게장을 드셔보시더니 서울에서 게장 정식으로 유명한 곳보다 훨씬 맛있다면서 게장 담그는 비법을 가르쳐달라는 거예요. 그래서 가르쳐 줬는데 그 맛이 안 나온다는 거예요. 그래서 신앙촌간장을 쓰라고 귀띔 해줬지요.

신앙촌간장을 애용한다는 친언니 분들도 계속 신앙촌간장을 드시나요?
-그럼요. 언니들 3명 전부 신앙촌간장을 먹어요. 광주에서 대형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조카도 신앙촌간장을 먹고요. 제가 신앙촌간장 좋아하는 걸 알고 간장선물세트도 많이 받아요.

사장님, 식사 정말 맛있게 했습니다.
-저희는 재료 안 아끼고 친환경 제품만 써요. 조미료 안 쓰고요. 손님들은 재료 하나, 양념 하나만 바뀌어도 금방 알아요. 신앙촌간장 1급으로 간장 게장을 담그다가 이번에 골드 양조간장 제품으로 처음으로 간장 게장을 담궜는데 그 맛도 손님들이 금방 알아채더라구요. 간장 하나가 그렇게 중요해요.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