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간장으로 만든 간장게장으로 인기몰이 인천 송도 종가집게장 전문점 이영화 사장

'게장 맛 좋아졌다며 손님들 칭찬 자자'
발행일 발행호수 2426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신앙촌간장 100통 주문하려고 하는데요.” 작년 12월 어느 날, 신앙촌상회 연수점으로 간장 100통을 주문하고 싶다는 전화 한통이 걸려왔다. 전화의 주인공은 인천 송도유원지 인근의 내로라하는 게장요리 전문점 종가집게장(인천시에서 선정한 맛있는 집)의 이영화 사장이었다.

어떻게 신앙촌간장 100통을 주문하시게 되었는지요?
– 작년 12월 쯤 신앙촌상회 연수점 김생수 사장님이 양조생명물간장이 새로 출시되었다고 홍보차 방문을 하셨어요. 신앙촌간장을 보니까 그렇게 반갑더라구요. 그런데 제품 설명을 들어보니 기존에 쓰던 몽고간장과 단가도 안 맞고 해서 신앙촌간장으로 바꿀 생각을 선뜻 못 했어요. 그래도 신앙촌간장 맛이 일품인 것은 아니까 일단 한 통만 구입을 했지요.

전부터 신앙촌간장을 알고 계셨어요?
– 그럼요. 저희 친정 어머님이 항상 신앙촌간장을 드셨어요. 제가 어렸을 적에 엄마가 “신앙촌간장 사 와라” 하고 심부름을 시키면 간장병을 들고 가서, 그 당시에는 간장을 병에 따라서 팔았던 때예요. 간장병을 들고 가서 신앙촌간장을 종종 사 왔던 기억이 있어요. 옛날에는 지금처럼 반찬이 많지 않잖아요. 밥에다 신앙촌간장 넣고 마가린 조금 넣고 비벼먹으면 얼마나 맛있다구요. 그 맛은 지금도 잊지 못해요. 계란 하나 얹으면 금상첨화였고요.

옛 생각에 신앙촌간장으로 바꾸진 않으셨을텐데 신앙촌간장으로 바꾸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 당연하죠. 저도 사업을 하는 사람인데 아무래도 단가를 따지게 되지요. 구입한 신앙촌간장으로 음식을 해 보니까 신앙촌간장은 100% 양조간장이라 확실히 맛의 차이가 있더라구요. 전에 쓰던 몽고간장은 혼합간장이었거든요. 또 몸에 안 좋은 첨가물도 전혀 들어있지 않은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라는 점도 좋았어요. 무엇보다 신앙촌간장으로 만든 음식을 먹어본 손님들의 반응이 달랐어요. 그래서 신앙촌간장으로 바꿔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신앙촌상회 연수점으로 바로 전화를 했던 거지요.

신앙촌간장으로 바꾼 후 손님들의 반응이 어떠신가요?
– 손님들은 정확하세요. 재료하나, 양념하나만 달라져도 금방 아세요. 저희 가게는 일부러 찾아오시는 단골고객들이 많은 편인데 신앙촌간장으로 바꾼 후로 고객들이 “간장게장이 더 맛있어졌습니다”, “전에는 짠맛이 강했는데 요즘엔 맛이 깔끔해지고 입에 착 달라붙습니다”라는 칭찬을 많이 들었어요. 음식점 주인에게 손님들이 맛있다는 말 한 마디 이상 보람된 일이 있겠어요? 그래서 속으로 생각했지요. ‘아~ 내가 신앙촌간장 덕을 보는구나. 바꾸기를 잘했다’하고요. 신앙촌간장 덕분에 손님들에게 입소문이 더 나는 것 같아요.

맛과 향이 일품인 신앙촌간장
신앙촌간장으로 바꾼 후로
손님들 칭찬, 입소문 이어져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 확신

평일 낮에도 손님이 북적일 정도로 많은데요, 종가집 게장의 대표메뉴인 간장게장정식 외에 간장으로 맛을 내는 다른 음식들도 있습니까?
– 게장정식은 물론이고 갈치조림정식 등 간장으로 맛을 내는 모든 음식은 신앙촌간장을 쓰고 있어요.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인 신앙촌간장이 있는데 다른 간장을 쓸 이유가 없죠.

마지막으로 신앙촌간장에 바라는 점은 ?
–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50년 전통의 신앙촌간장을 지켜왔다는 것, 그래서 사람들이 신앙촌간장은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세요. 저도 신앙촌제품이라는 말 한마디에 반가움이 먼저 앞섰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더더욱 신앙촌간장으로 바꿀 수 있었어요. 저는 지금도 신앙촌제품을 믿고 있고 앞으로도 믿을거예요. 쭉~건강하고 맛좋은 제품 많이 만들어주세요. 신앙촌간장 화이팅!!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