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마린시티 신앙촌 브랜드 행사 현장을 가보니…
`요구르트 '런' 고객들은 신앙촌의 모든 제품을 신뢰해`“요구르트 ‘런’을 만든 회사가 만든 제품이면 다른 제품도 다 믿을 수 있어요.”
작년 SSG마린시티점 신앙촌식품 행사 때 신앙촌식품 홍보사원이 생명물두부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두부의 장점을 설명하려고 하자 고객이 했던 말이다.
신앙촌 제품 신뢰하고 좋아하는
고객들 만나 새로운 인맥 형성하고
주변 신앙촌상회 운영에도 큰 도움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9일까지 SSG마린시티점에서 신앙촌 브랜드 행사(음료, 장유, 두부, 수예 등)가 열렸다. SSG마린시티점 관계자는 “요구르트 ‘런’ 고객들은 신앙촌의 모든 제품을 신뢰합니다. 그래서 작년에 이어 신앙촌 브랜드 행사를 요청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 SSG마린시티점 요청으로 행사 마련
SSG마린시티점 측의 요청을 받은 신앙촌 본사는 SSG마린시티점과 가장 가까운 신앙촌상회 마린시티점에 협조를 요청했다.
“신앙촌상회 사장님이 행사를 진행하시게 되면 런을 좋아하는 중상류층 고객들과의 새로운 인맥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행사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 고객 확보로 주변 신앙촌상회 운영에 도움
본사 요청으로 이번 신앙촌 브랜드 행사에 참여한 신앙촌상회 마린시티점 정소현 사장은 “SSG마린시티점에는 런과 양조 생명물간장의 이미지가 워낙 좋아서 신앙촌 브랜드 행사장에 방문하신 고객의 70%는 런을 구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홍보사원인 저희들보다 신앙촌 제품의 오랜 역사를 아시는 고객님, 어린 아이들이 런을 외치며 달려오는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어린이집을 운영하시는 분 등 여러 고객들을 만나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특히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커졌다고 정 사장은 말했다. “제품을 판매할 때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든든한 백이 있는 것처럼 자신감 있게 제품을 설명 할 수 있었습니다. SSG마린시티점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영업의 자신감까지 얻게 되어 신앙촌상회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신앙촌 브랜드의 이미지 변화
SSG마린시티점 담당자들의 더욱 좋아진 신앙촌 브랜드에 대한 인식 변화는 신세계 본사까지 그 영향이 미치는 것 같다고 신앙촌 관계자는 말했다. “SSG마린시티점에 요구르트 ‘런’, 간장 입점 후 좋아진 신앙촌 이미지로 백화점 입점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SG마린시티측 관계자는 이번 신앙촌 브랜드 행사를 마치고 제품 진열부터 판매까지 만족해하며 다음 번 행사를 부탁했습니다. 백화점에서 런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신앙촌상회를 방문하고 더 나아가 신앙촌을 방문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신앙촌상회의 새로운 인맥형성에 SSG마린시티점과 같은 행사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