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만 하면 구원을 얻는다?’
2000년 여름.
우리 천부교회의 전도 활동을 악랄하게 방해하던 기성 교회 전도사가 있었습니다.
결국 어느날 토요일, 그 전도사는 심방하던 학교 교장을 찾아가 “천부교회에서 아이들을 현혹 시키며 끌고 가니 위험하다”며 저와 함께 교감을 만나게 되었고, 저의 전도활동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대화를 마친 후 교감실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상황을 끝내야 겠다고 생각하고
“전도사님, 1시간을 드릴 테니 ‘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인지, 왜 예수를 믿어야 하는지’ 저를 이해시킨다면 나도 다시 생각해 보겠습니다. 만약 저를 이해시키지 못하신다면 다시는 저를 쫓아다니며 괴롭히는 이런 저질스런 행동은 그만 하시고 각자 자신의 일에 충실하기로 약속 하시지요.”
이 말에 전도사는 자신 있다며 약속을 하고 말했습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왜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습니까?
전도사: 성경에 예언한 대로 하나님께서 인간을 위해 독생자이신 예수를 보내신 것입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저는 성경 어디에서도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대신해 누군가를 보내신다는 구절을 알지 못합니다.
전도사: 예수는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신비스럽게 태어나신 분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그럼 곰이 환생한 여자에게서 태어났다는 단군이나 알에서 태어났다는 박혁거세도 신비스럽기는 마찬가지인데 그들도 하나님의 아들입니까?
그 말에 기성교회 전도사는 그렇게 토를 달면 안 된다며 그냥 믿으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그럼 왜, 예수를 믿어야만 합니까?
전도사: 예수는 돌아가신지 3일만에 부활해서 하늘나라에 가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기에 가능한 기적입니다. 그러니 예수를 믿어야만 하늘나라에 갈 수 있습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성경에 써 있으니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까? 성경을 보니 앞뒤가 서로 다른 구절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성경을 100%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성경 말고 예수 부활을 증명할 만한 다른 증거는 없습니까?
전도사: 보지 않고 무조건 믿는 것이 귀한 것입니다. 그러니 믿어 보세요. 그래야 지옥을 가지 않습니다.
천부교회 선생님: 우리 천부교회에서는 하나님 은혜를 직접 보고 체험합니다. 그러니 저는 실제로 느낄 수 있는 천부교회 하나님을 믿겠습니다. 1시간이 지났는데 제게 아무런 이해를 시키지 못하셨으니 약속하신대로 더 이상 저를 괴롭히지 마세요. 약속을 지키시는 양심을 가졌으리라 믿겠습니다.
전도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