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 맺는 어린이가 되자

발행일 발행호수 2358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 굵고 아름다운 나무가 있습니다. 이 나무에 달린 3가지 종류의 나뭇가지가 있는데 농부는 어떤 가지를 가장 좋아할까요?

1. 말라 비틀어지고 썩은 가지
2. 원체와 겨우 연결되어 잎이 앙상한 마른 가지
3. 원체와 굵게 연결되어 진액을 받으며 열매를 주렁주렁 맺은 가지

열매 맺는 가지는 추수 때 열매는 고이고이 거둬지고 다음해도 튼튼히 자라라고 영양제도 맞고 비료도 먹게 됩니다. 하지만 열매가 없는 쓸데없는 가지는 다른 가지가 열매 맺는 것까지도 방해하며, 썩은 가지는 원체인 나무까지 병들게 하기 때문에 잘라서 불에 태워 버리게 됩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과 우리는 원체와 나뭇가지와 같습니다. 원체는 하나님, 하나님을 먼저 알게 된 나는 가지, 내가 전도한 사람은 열매가 되는 것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전하고 알리는 일입니다.

♣ 어떤 나뭇가지와 같은 사람이 되어야 하나님께서 예뻐하시고 천국에 데려가실까요?

1. 하나님을 제대로 믿지 못하고 죄만 짓는 썩은 가지와 같은 사람.
2. 천부교회는 다니지만 전도열매 하나 맺지 못한 앙상한 가지 같은 사람.
3. 열심히 하나님의 은혜의 진액을 받으며 전도를 하는 굵은 가지와 같은 사람.

썩고 열매 없는 가지를 농부가 잘라 태워버리듯이 마지막 심판 때 전도하여 열매를 많이 맺은 사람은 하나님과 함께 아름다운 천국에 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전도는 왜 해야 할까요?

1.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하나님의 뜻을 더 쉽게 이룰 수 있어요.
우리가 천국 가는 것은 지구상에 하나님의 권능이 많이 함께 하실 때와 죄와 마귀가 많을 때 중 어떤 때 더 쉬울까요? 어떤 때이든 간에 하나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은 이루어지게 되어 있지만, 하나님을 믿는 수가 많을수록 하나님 뜻을 더 쉽게 이룰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즉 전도를 하여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많아질 때 하나님의 권능을 무한대로 펼치실 수 있고, 우리가 구원 얻는 일이 더 쉬워지는 것입니다.

2. 전도를 가장 큰 공로로 세워 주세요.
공로의 뜻은 ‘일을 마치거나 목적을 이루는 데 들인 노력과 수고’를 말합니다. 천국을 가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수고인 공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 것, 주일예배 빠지지 않기, 헌금, 전도, 교회 봉사활동 등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할 때 하나님께서는 천국 가는 공로로 삼아주십니다. 그 중에서도 바로 전도를 했을 때 가장 많은 공로가 쌓이는 것입니다.

우리가 공로를 쌓을 때마다 천국창고에 나의 보배가 쌓이며 이 공로의 보배가 많을 때 우리는 천국에 앞서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3. 죄를 탕감 받아요.
“진짜 구원 얻을 수의 열매만 맺게 되면 상당한 죄의 삭감을 받게 돼 있어요. 지옥의 어느 층에 떨어질 것도 구원을 얻을 수도 있어요.”

이 말씀은 심판 하실 때 나의 죄가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지옥에 가게 되어 있어도 내가 구원 얻을 수 있는 사람을 전도한다면 그에 상당한 많은 죄를 용서하시고 없애주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냥 많은 사람을 천부교회로 데려오는 것이 아니라 ‘구원얻을 열매’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열매를 맺었어도 그 열매가 익기도 전에 떨어져 버리거나 먹을 수 없다면 소용없는 것처럼 전도할 때 ‘의인될 사람, 구원 얻을 사람’을 전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를 천부교회로 이끄는 것 뿐 아니라, 구원을 얻어 천국에 갈때까지 도와주고 이끌어주는 것이 진정한 전도입니다.

4. 계속 은혜를 보내줘요
원체에서 열매에 진액을 보내기 위해서 그 열매를 맺은 가지를 통해 진액을 전해 줄 수 있듯이, 열매를 맺은 가지는 자신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가 열매에게 나가게 됨으로 전도한 열매를 통해서도 계속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