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고 즐거운 전도

발행일 발행호수 2423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내가 물에 빠져 죽어갈 때 누군가가 나타나 나를 건져준다면 어떨까요? 아마 목숨을 구해 준 은혜를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원히 지옥에 가서 고통 받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하나님께 이끌어서 영원히 아름답고 기쁨이 넘치는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한다면 어떨까요?

영원히 불구렁텅이에 떨어질 영혼을 구원 해 주는 것. 즉 지옥에 가는 것을 면하게 해 주는 것이 전도입니다. 쉽게 말하면 하나님을 모르는 영혼을 하나님께로 이끌어 주는 것. 바로 이것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나의 더러운 죄를 가장 많이 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셨습니다.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사람을 천국에 가도록 한 그 노력은 이 세상의 그 어떤 일보다 가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전도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십니다.

첫째. 은혜를 받아요.
여기 나무 한 그루가 있습니다. 나무의 원체는 가지에게 진액을 보내고 가지는 진액을 받아 잎이 피고 아름답고 탐스러운 열매가 맺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을 은혜의 원천인 나무의 원체라고 하면 나는 하나님의 가지입니다. 그리고 내가 전도한 친구는 열매가 됩니다.
내가 친구를 전도해서 열매를 맺으면 하나님이 나를 통해서 그 열매에게 은혜를 보내 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도를 많이 할 수록 더 많은 은혜를 받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둘째. 나의 죄가 씻어져요.
전도한 친구가 천국에 갈 수 있는 자격자 의인이 된다면 그 친구를 전도한 공로로, 죄가 상당히 남아 지옥 어느 층에 갈 사람도 구원 얻을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전도는 다른 사람이 천국에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내가 천국에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구원을 얻으려는 학생들은 사력을 다해 전도해요. 구원 얻으려고 뛰는 거죠. 그거 앞선 거예요.

전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기도
안타까운 마음으로 전도하려는 친구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누굴 목표하고 기도하면 벌써 성신이 가서 그 사람 마음을 감화시켜 가지고 가서 건드리기만 하면 나오게 돼요.

전도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성신 즉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전도하러 가기 전에 가장 먼저 전도할 친구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 드려야 합니다.

둘째. 미소
전도 할 때 첫째로 이끄는 것이 바로 미소라고 하셨습니다. 전도는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의 신을 전하는 것인 만큼, 환하게 미소 지으며 밝은 모습으로 전도하면 상대방의 마음도 함께 즐거워 진다고하셨습니다.

세째. 정성
하나님께서는 정성과 성의에 굴복 안 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전도 할 때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대하고 정성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심령을 위해 움직이는, 한 생명이 주와 살고자 돌아오면 그 이상 즐거움이 없어요.
이것이 최고의 사랑이에요. 즐거운, 마냥 즐거운, 그 전도하는 사람을 위하여 복을 빌어주는 하나님이에요. 정말 신나게 이제 뛰는 거예요. ‘요이~~ 땅!!’하면 뛰는 거예요. 신나게 전도하세요.”

3월에는 전국 학생, 유년 전도의 날이 있습니다. 교회 선생님과 친구들이 모두 마음을 모아 열심히 전도하여 2013년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신나는 전도의 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