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문명
영국 에딘버러 대학교 천문학 연구팀은 최근 태양계 시스템을 바탕으로 구성한 가상 시나리오로 외계문명의 가능성을 추적한 결과 최대 3만 7964개의 지적문명이 외계에 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고 국제천문학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Astrobiology)에 발표했다. 연구팀은 최근 몇 년간 330개 이상의 태양계 밖 행성들이 발견됐으며 이로 인해 알려진 정보들은 외계문명의 수 역시 다시 연구할 필요를 안겼다고 연구 계기를 밝혔다.
에딘버러 대학교 던컨 포건 연구원은 “무지의 영역에 대해 셈하는 과정”이라고 이번 연구를 설명하며 “지구를 문명화 된 행성의 평균으로 보고 계속해서 가능성을 찾을 계획이며 지금까지 불완전하게 그려왔던 부분을 구체화 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연구의 의미를 밝혔다. 그러나 외계문명이 어떤 형식일지는 미리 예측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외계문명에 대한 과학자들의 말은 공상 차원에 지나지 않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외계문명에 대해 말씀해 주신 바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사는 ‘지구의 우주’와 ‘낙원의 우주’ 그리고 우리가 구원을 받으면 가게 될 ‘천국의 우주’ 이외에 ‘마귀의 우주’도 있다고 하신 것이다. 여기서 논하는 외계 문명은 ‘마귀의 우주’를 지칭하는 것에 가깝다고 하겠다. 그 외계에 살고 있는 생물의 문명수준은 지구상의 인간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라고 하셨다.
그 외계 문명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증거로 UFO가 있다. UFO를 목격했으니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외계 혹은 타계인을 부인할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