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를 이겨야 가는 천국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고 인내한 사람들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얻는것처럼,
하나님과 영원히 사는 천국에 가는 것은 그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마시멜로 실험을 통해서 무엇을 느꼈나요?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고 인내한 사람들만이 성공의 열매를 얻게 된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쯤이면 되겠지? 하는 적당한 ‘만족’과 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서서 이것은 해도 될 거야 하는 적당한 ‘타협’이 가져다주는 달콤한 유혹, 지금 당장의 내 입속에 들어갈 달콤한 마시멜로의 유혹을 참지 못하고 먹었을 때는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의 대가를 얻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의 달콤한 유혹을 참고 이긴다면 더 큰 대가를 얻게 되겠죠.
구원을 얻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세계 천국에서 즐겁고 행복하게 사는 것인 구원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첫째, 끈기입니다. 끈기는 나의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좀 귀찮은 일이더라도 매일매일 반복하여 습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끈기는 노력이고 성공으로 가는 가장 가까운 길입니다. 예를 들면 전도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한 번 거절당했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는 마음이죠.
둘째, 절제입니다. 절제는 편안한 친구처럼 다가오는, 달콤한 나쁜 유혹을 이기는 힘입니다. 예를 들면 비만의 원인이 되는 과식, 게으름의 출발점인 늦잠, 시간을 훔쳐가는 컴퓨터 게임의 재미, 이런 것들을 이기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지 말라는 것이 절제가 아닙니다. 알맞게 하고 스스로 멈출 수 있는 힘이 바로 절제입니다.
절제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고르게 키워줍니다. 몸과 마음이 튼튼해야 꿈을 제대로 이룰 수 있습니다. 절제는 꿈을 이루어주는 힘입니다.
셋째, 약속입니다. 약속은 서로를 이어 주는 끈입니다. 나를 나타내는 또 다른 이름이기도 합니다. 한번 약속을 했다면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예배 시간은 하나님과의 아주 중요한 약속 시간이겠죠.
세상에 성공한 사람도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 노력해야 귀중한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절제할 건 절제하고 야무지게 살아야 되게 되지 않아요?”
“노력하는 사람에게야 귀한 걸 줘서 구원을 주려는 거예요.”
내 마음 속에는 두 가지의 마음이 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괜찮아. 잘못했어요. 네 하겠어요.”라는 말을 할 때는 내 마음은 온통 하얀 마음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어느 새 기쁨과 즐거움 그리고 편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내 입가에는 미소도 찾아옵니다.
그런데 그런 제가 “짜증나. 싫어. 안 해. 귀찮아. 왜 나만해?”라는 말을 무심코 하게 되면 하얀 마음은 온데간데없고 내 마음은 서서히 검은 마음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어느 새 불안함과 괴로움이 생기고 짜증과 화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내 눈과 입은 밉게 변하고 결국엔 친구들은 내 곁을 떠나고 내 모습도 낯설게만 느껴집니다.
“맑아져야 돼요. 마귀가 주는 생각의 억만분지 일도 죄된 생각이란 침범을 못하게 돼야 돼요. 그러면서 완성이 되는 거예요. 그런고로 죄 안 짓는 자가 이기게 돼 있어요. 이긴다는 것이 바로 마귀를 이기는 거예요.”
우리가 가고 싶어하는 천국은 1초에 144번이 더 예쁘고 아름답게 바뀌는 곳입니다. 성신의 구성체로 살기 때문에 신의 속도로 날아다니고, 내가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을 생각만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다 창조해 주십니다. 또 지루하거나 싫증나는 일이 없는 영원히 즐겁게 하나님과 사는 세계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즐거운 것이 아닌, 죄 된 생활 속에서 편하고 즐거운 것만 찾는 것은 천국을 향해서 가는 저희들에게는 달콤한 유혹일 것입니다. 우리들의 친구들도 구원을 위해 죄의 유혹을 이기고 노력하는 여러분들이 되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