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식품과학고에서 우리의 미래를’
시온식품과학고등학교 식품워크샵시온식품과학고등학교 홍보 및 특별전형 입학을 위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온식품과학고등학교 식품워크샵 ‘요리경진대회’가 7월 29일 시온실업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요리경진대회의 주제 요리는 ‘구절판’과 ‘샌드위치’였다. 워크샵 참가 학생들은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팀보다 더 독창적이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팀별로 단합하여 노력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요리의 심사기준은 맛, 창의성, 단합(조리 중간에 모든 조원이 참가하는지), 정리 정돈, 시간 준수, 상차림 등을 평가하여 점수에 반영되었는데 이날 대회의 1등은 1조가 차지했다. 식품워크샵 요리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요리의 준비부터 마지막 정리까지 요리 만드는 과정이 어렵기는 했지만 즐거웠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절판이란 요리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식품워크샵에 참여하니 시온식품과학고등학교에 꼭 입학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시온실업고등학교에서 주최하고 학교법인 시온학원에서 후원하는 식품워크샵은 7월 ‘요리경진대회’를 시작으로 8월에는 ‘식품과학세미나’, 9월에는 ‘식품과학’ UCC공모전까지 총3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워크샵에 3회 모두 참가한 학생은 식품워크샵 이수증 증정 및 기념품을 증정하고 이수자는 시온식품과학고 입학 면접시 가산점 혜택, 요리대회와 UCC대회 수상자는 시온식품과학고 특별전형 혜택이 주어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