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진열이 풍성해야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져요”

천신향 사장(신앙촌상회 부평4동점)
발행일 발행호수 2555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런 판매가 가장 즐겁다는 천신향 사장

인천 부평구에서 신앙촌상회를 운영하는 천신향 사장. 올해로 신앙촌상회 문을 연 지 6년이 되었다고 한다. 한결같이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는 천 사장을 만났다.

# 신앙촌 소비조합을 꿈꾸며

천 사장은 2001년부터 소비조합 사장님들의 일을 돕기 시작했다. 처음 맡은 일은 생명물두부 판매였다. 두부를 판매하고 배달하는 일이 천 사장은 무척 재미있었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손님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계산하고, 배달하는 일이 보람되고 즐거웠어요. 그때부터 소비조합이라는 꿈이 생긴 것 같아요.”

이후 2005년 요구르트 런이 출시되자 천 사장은 거침없이 런 홍보에도 뛰어들었다.

“사람이 많은 곳을 찾아가 홍보했어요. 특히 법원에는 고정 고객을 만들고 싶어서 매일 갔습니다. 꾸준히 갔더니 처음으로 6명이 런 배달을 신청하더라고요. 그러더니 배달고객이 점차 늘어나서 나중에는 수십 명에 달하게 되었어요. 정말 기쁘더라고요.”

# 천 사장, 신앙촌상회를 열다

런 고정 고객이 늘어나자 천 사장은 더 큰 목표가 생겼다. 목 좋은 곳에 신앙촌상회를 여는 것이었다. 마침 두부 배달을 하러 갔다가 우연히 지금의 상회 자리를 발견하게 되었고, 고심 끝에 2012년 10월 신앙촌상회를 열었다. 너무나 기쁘고 감사해서 조금만 하려던 개업 떡을 왕창 해 버렸다는 그날을 천 사장은 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에게 떡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일일이 전화를 했어요. 그런데 오시는 분마다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제품을 한 가득씩 사 가시는 거예요. 어찌나 감동스럽던지 지금도 그 날은 무척 기쁘고 고마운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생명물두부 판매를 도와주다가
소비조합의 보람을 깨닫게 돼
제품은 항상 넉넉하게 준비해야
바르게 살아가는 소비조합 될 것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개업 떡도 통크게 주문한 천 사장의 사업가 기질은 신앙촌상회를 하면서 곧 그 진가를 발휘했다.

“마트에 생명물두부를 보기 좋게 넉넉히 진열했어요. 그랬더니 마트 사장님이 그렇게 많이 안 팔리니까 조금만 넣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조금만 기다려보세요’라고 했어요.”

마트 사장님의 예상대로 3개월 동안은 적자였다. 하지만 천 사장은 초조해하지 않았다. 상권도 좋았고, 처음은 홍보 기간이라 당연한 결과라 생각했다. 정확히 3개월이 지나자 두부 매출은 세 배로 상승했다.

“조금 팔린다고 딱 그만큼만 진열해놓으면 안 돼요. 팔리는 것보다는 많이 넣어야죠. 진열이 예쁘고 풍성하게 잘 되어있어야 고객들의 눈길이 가고 구매로 이어져요.”

그 때문에 천 사장의 신앙촌상회에는 제품이 항상 풍성하게 진열되어 있다. 일단 제품이 눈에 확 들어와야 사고 싶은 마음도 생기고, 물건이 없으면 고객들이 주문을 기다리다가 마음이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천 사장은 항상 넉넉하게 제품을 준비한다고 했다.

# 정직과 성실, 그리고 좋은 품질

천신향 사장은 단골이 많다. 배달을 가야 할 때면 찾아와서 가게를 봐주는 단골 손님이 있을 정도다.

“제가 정직하고 열심히 사니까 도와주고 싶대요. 그 말을 들으니 신앙촌 소비조합으로서 더욱 바르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단골 손님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신앙촌제품의 우수한 품질 때문이라고 했다.

“딸이 위염에 걸린 고객이 오셨어요. 런이 위와 장에 좋다고 설명하니 그 뒤로는 꾸준히 한 통씩 구매해가셨어요. 얼마 후 밝은 얼굴로 상회에 와서 딸의 위염이 나았다고 고마워하시더라고요. 정말 기쁜 소식이었어요.”

런을 마시는 기쁨을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천신향 사장의 목표를 들어보았다.

“아직도 런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렇게 좋은 제품을 모른다는 것이 너무 안타까워요. 앞으로 요구르트 런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열심히 홍보하겠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