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소망을 실현시켜주는 종교

새로 오신 분을 위한 천부교 소개(12)
발행일 발행호수 2553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이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종파도 많고 교리도 많습니다. 그럼 종교는 왜 믿는 것일까요? 종교들은 저마다, 잘 믿으면 천당에 간다, 낙원에 간다, 혹은 극락세계에 간다 하며, 표현은 다르지만 모두 좋은 곳에 간다고 얘기합니다. 구원을 얻는다는 뜻이죠. 종교의 목적인 구원. 그렇다면 모든 종교가 구원을 실현시켜 줄 수 있을까요?

만약 구원을 줄 수 있는 종교라면, 인간이 처음 어떻게 해서 생겨났는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왜 영원히 살지 못하고 죽게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구원을 얻을 수 있는지, 이런 의문들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천부교의 시작

1955년 대한민국은 떠들썩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대규모로 열렸던 부흥집회. 그곳에는 하늘의 기적이 수없이 일어납니다. 수많은 기사와 이적, 그것은 단순히 병 치유에 그쳤던 것은 아닙니다. 하늘의 은혜를 직접 보고, 몸으로 체험하고, 또 이 세상에서는 느껴 보지 못했던 기쁨과 즐거움을 마음속 깊은 곳에서 느끼게 됩니다. 산을 덮고 바다를 덮을 만큼 사람들은 몰려듭니다.

기성교단의 방해와 핍박은 끝이 없었지만, 은혜를 갈구하고 찾으려는 사람들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서울 원효로를 시작으로 시골 구석구석까지 전국에 세워진 전도관. 이렇게 천부교는 시작됩니다.

천부교가 다른 종교와 분명히 달랐던 점은 하늘의 은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 구원이라는 것이 단순히 믿는다는 것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죄를 짓지 않고 구원 얻을 조건을 갖추어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인간 창조의 근본

천부교 교리의 요점은 이렇습니다.1차 천국에서 성신의 구성체로 살았던 인간이 죄를 지음으로써 마귀가 생겨나게 되었고, 하나님의 뜻을 어긴 인간은 1차 지옥인 이 지구상에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결국에는 죽을 수밖에 없는 썩는 구조, 즉 마귀의 구성체로 만들어진 인간. 인간이 구원 얻을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이 구조를 벗어버리고 영원히 사는 구조로 바뀌어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죄를 해결하고
천국에 갈 수 있는 존재로 바꿔주는 것은
오직 이슬성신밖에 없어

이슬성신의 은혜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의 구조, 과연 이 구조가 어떻게 바뀔 수 있을까요?

“힘으로도 못 하고 능으로도 못 하고 오직 내 성신으로 하리라.”

그것의 해답은 바로 이슬성신에 있습니다. 마음의 문을 여는 자에게 이슬비가 내리듯, 혹은 불기둥 모양으로 보여지는 이슬성신의 은혜. 이슬성신이 공기 중에 흐르면 향기로운 냄새, 향취로 맡아집니다. 또 물통에 물을 받아 놓고 마개로 막은 후에 축복을 하시면 이슬성신이 들어가 생명물로 화합니다. 이슬성신이 담긴 이 물은 몇십 년을 놔두어도 썩지 않는 물로 되는 것입니다. 생명물에는 죽은 사람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나게 하는 권능이 담겨 있습니다.

썩을 것을 썩지 않게 바꾸어 주는 권능. 인간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이슬성신밖에 없습니다. 이슬성신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내려주시는 최고의 성신입니다. 이슬성신 은혜는 죄 안 짓고자 노력하는 이에게 지금도 임하고 계십니다.

생명물의 권능

‘시신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핀다.’ 여러분, 너무나 놀랍지 않으십니까? 죽은 사람은 의식이 막혀 더 이상 죄를 짓지 않기 때문에 이슬성신이 부어지는 대로 아름답게 피어나는 것입니다. 생명물에는 썩을 것을 썩지 않게 하시는 이슬성신의 권능이 담겨 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것은 살아 있는 사람도 죄를 짓지 않으면 이슬성신을 받아 아름답게 화할 수 있는 하나님의 권능을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죄로 물든 어두운 마음을 밝게 하고, 기쁨과 평안을 가져다주는 이슬성신. 이슬 같은 은혜를 입어서 마음이 백합꽃같이 아름답게 피고, 죄를 씻음 받아 죽을 수밖에 없는 구성체를 벗고 성신의 구성체로 바뀌어야 구원에 이를 수 있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