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윈터 키즈 캠프 & 2023 윈터 뮤직 캠프 개최
생생체험기, 신앙강좌, 하루 네컷 신앙촌 투어 등
학습과 재미 모두 갖춘 프로그램으로 구성 돼
신앙촌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1월 7일부터 9일까지 천부교 유년, 학생들을 위한 윈터 키즈 캠프와 윈터 뮤직 캠프가 개최됐다. 3년만에 열린 이번 캠프는 신앙 강좌를 비롯해 합창, 영상콘텐츠 제작, 베이킹 실습, 레크리에이션, 중학생 모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8일 축복일 예배가 끝난 후 어린이들은 신앙의 선배님들이 직접 겪은 은혜 체험을 전해 듣는 ‘생생 신앙체험기’ 특강을 들었다. 또한 ‘숨은 양심 찾기 프로젝트’ 신앙강좌 시간에는 일상에서 나도 모르게 양심에 거리끼는 행동을 했을 때를 살펴보며 자유율법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관한 강의가 있었다.
베이킹 실습에서는 푸시팝 케이크, 라떼 아트를 만들어 보고, 쇼츠 동영상 제작 시간에는 레스토랑 등 신앙촌 요식업 매장에서 짧은 먹방 동영상을 촬영해 보기도 했다.
학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는 키즈랜드에서 열린 어린이 게임 ‘상상월드’, 신앙촌 곳곳을 다니며 개성 넘치는 포즈로 사진을 찍는 ‘하루 네컷 신앙촌투어’ 등이 있었다. 또한 캠프 축제 ‘토끼의 당근 사냥’에서는 팔씨름, 풍선 터트리기, 미니축구 등 열띤 경기가 진행되었다.
캠프 마지막 날은 아침예배 후 배틀 싱어즈, 앙케이트, 캠프 영상 시청, 우수조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차연우 양(초4, 송탄교회)은 “푸시팝 케이크 만들기도 재미있었고, 프로그램이 모두 재미있어요. 그리고 제가 캠프에서 느낀 점은 신앙촌은 거리에 쓰레기가 하나도 없다는 거예요. 너무 깨끗한 곳이라 또 오고 싶어요.” 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