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영업과 꼼꼼한 배송으로 신뢰 쌓아야”

우수 사례-신앙촌간장 선물세트(롯데백화점 잠실점)
발행일 발행호수 2573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올해도 생명물식품(주) 명절 장유 선물세트가 전국 백화점에 입점해 인기를 끌었다. 선물세트 판매 백화점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맡은 윤복자 팀장과 이향숙 사원을 만나 영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롯데백화점-잠실점-(3)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입점한 생명물간장 선물세트.

▶ 이번 시즌 선물세트 판매 소감은?

윤복자 팀장: 명절 선물세트는 택배 발송 비율이 높아서 배송이 완벽하게 되는 것이 중요한데, 포장에서부터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주셔서 편한 마음으로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본사에 감사드립니다.

▶ 고객들 반응은 어땠나요?

이향숙 사원: 요즘은 ‘신앙촌간장 참 맛있어요’, ‘전에 선물로 받은 적이 있어요’ 하며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무척 많아졌습니다. 또 매출이 높아진 만큼 백화점 선물세트 기획전 매장에서도 세 번 연속, 판매에 유리한 위치를 배정받았습니다. 매장에서 가장 좋은 자리를 받으면서 신앙촌간장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윤복자 팀장: 기업체에서도 신앙촌간장 선물세트를 받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업체 담당자들끼리 소문이 나서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싶다고 먼저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 이번 시즌의 특징은 무엇이었나요?

이향숙 사원: 기업체에서도 선물세트를 선택할 때 가성비를 중요시 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품구성보다 실속형 구성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신앙촌간장이 배송사고 없이 꼼꼼하게 일한다는 신뢰를 얻으며, 저가 제품에서 점점 중고가 상품 및 프리미엄 상품을 선택하는 추세였습니다.

윤복자 팀장: 그래서 올해는 프리미엄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자 목표를 세우고 고급스러운 보자기 포장까지 만반의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이번 시즌 첫 고객이 참기름이 들어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다량 주문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테이프가 좋게 끊어진 것 같아서 무척 기분이 좋고 감사한 경험이었습니다.

▶ 명절 선물세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이향숙 사원: 기업체 사전 영업입니다. 롯데 잠실점 같은 경우는 몇 년에 걸쳐 꾸준히 사전영업을 해왔기에 단골 거래처를 많이 확보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윤복자 팀장: 단골 거래처는 방문보다 문자나 카톡으로 연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담당자들은 결제하는 시간조차 아까워할 정도로 바쁜 사람들이라 대뜸 찾아가면 부담스러워하기 때문입니다. 담당자의 특성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지점으로 발령이 난 담당자에게 문자를 보냈다가 간장선물세트를 판매하게 된 경우도 있습니다.

▶ 또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윤복자 팀장: 한 번은 기업체 영업을 할 때 선물 담당자분 보시라고 간장선물세트 샘플을 놓고 온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선물세트는 지점장님께 가고 정작 담당자에게는 50밀리 간장 샘플만 전달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담당자는 그 작은 간장 샘플을 먹어보고 무척 맛이 좋다며 본사로 직접 연락을 해서 선물세트를 주문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사례를 통해 간장 샘플 하나도 큰 몫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큰 샘플도 좋지만 작은 샘플 여러 개로 홍보하는 것도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앞으로의 다짐 부탁드립니다.

윤복자 팀장: 백화점 중에서도 유동인구가 많고, 거래처도 많은 곳이 잠실 롯데백화점입니다. 여기서 판매가 잘 되어야 다른 곳으로도 쉽게 뻗어 나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신앙촌제품을 알린다는 사명감으로 끊임없이 달리겠습니다.

이향숙 사원: 신앙촌간장을 보고 무척이나 반가워하는 고객들을 보며 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우수한 신앙촌 제품을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