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식품 영업의 해
소비조합 세미나… 시상식, 사례발표, 영상시청 등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인내하는 것이 판매 비결
3월 5일 신앙촌에서 전국 소비조합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식품사업우수자들의 특순에 이어 런 판매경진대회 시상식이 있었다. 목표달성중앙상은 강릉, 제주, 익산 중앙이 차지하였고, 개인미션 달성자 및 급식 수상자들의 특순이 있었다.
2018 설 장유판매 시상식에서 백화점 판매부문 1위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기장), 2위는 롯데백화점 창원점(진해), 3위는 롯데백화점 안산점(시흥)이 수상했다.
개인 판매부문에서는 이영선 사장(좌동점), 이순희 사장(대라리점), 주미자 사장(서석점)이 각각 1, 2, 3위를 차지했다. 이영선 사장은 “명절 시즌을 앞두고 미리부터 꼼꼼하게 준비하여 꾸준히 홍보하였습니다. 특히 7년간 찾아갔지만 단 한번도 주문한 적이 없는 기관에서 지금껏 받아본 적 없는 대량주문이 들어와 너무 기쁘고 감사했습니다”라고 했다.
영업교육 시간에는 ‘끝까지 인내하라’는 주제로 판매왕 빌포트에 관한 영상을 시청했다. 뇌성마비를 안고 태어난 빌포트는 꾸준한 인내심으로 왓스킨 역사상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사람이다. 이어 런을 먹고 무너졌던 피부 장벽이 되살아나 건강을 되찾게 된 박수연 고객(진해)의 편지도 소개되었다.
생생정보통 시간에는 3월부터 해썹 인증마크가 표기된 두부가 출고된다는 소식과 비타민 B2가 추가된 런 팸플릿 활용법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시온인 포커스에서 요즘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행동하는 양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