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기준과 목표가 분명해졌습니다”

신앙신보 구독자가 말하는 ‘경전과 신앙신보’
발행일 발행호수 2659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다음은 신앙신보 구독자를 대상으로 ‘천부교 경전’과 ‘신앙신보’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1.천부교 경전과 신앙신보가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 신앙신보를 읽는 동안 깊은 깨달음이 있어서 좋습니다.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이야기들과 생활, 식품 등 유익한 정보가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 말씀과 체험기를 통해 잊고 있던 신앙을 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 신앙체험기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은혜 체험을 느낄 수 있고, 마음이 새롭게 됩니다.

▸ 신앙의 기준과 목표가 확실해지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천부교인들의 활동뿐 아니라 천부교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의 반응과 소식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기획기사와 특집을 통해 교리 이해도가 높아지고, 다른 사람에게도 천부교의 참진리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앙촌 환경의 변화를 알 수 있고, 신앙촌 제품 정보도 도움이 됩니다.

▸전도 사례가 도움이 되며, 신앙신보를 전달함으로써 천부교를 알릴 수 있어 좋습니다.

▸일요일 예배시간에 관장님께서 경전이나 신앙신보를 보며 설명해 주셔서 하나님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하나님 말씀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깨달은 점은 무엇인가요?

▸ 천부교 역사와 자유율법, 예수의 행적을 자세히 알게 되었고, 우주와 천국세계에 대한 말씀을 읽을 땐 가슴 벅찼습니다.

▸ 죄에 대한 인식이 분명해졌고, 은혜를 받으면 죄를 짓지 않으려는 힘이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천체를 움직이시는 하나님, 마지막에 타계의 마귀 모습을 보여 주신다는 말씀, 천국에서는 1초에 144번 새롭게 바뀐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초창기 체험과 열심이신 분들의 향취 체험, 꿈 속 체험 등이 신기하고 경이롭게 느껴졌습니다.

▸구원을 주시기 위해 오신 하나님의 발자취가 마음에 깊이 다가왔습니다.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종교의 실상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부교가 어마어마한 역사를 갖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전을 읽다 보면 ‘예전에 하나님께서 설교하셨던 말씀이 이 말씀이었구나’ 깨닫게 되어 다시 신앙심을 다지게 됩니다.

3. 말씀을 통해 마음과 행동에 변화된 점이 있나요?

▸ 구원을 얻으려면 자유율법을 지켜야 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게 되면서, 스스로 돌아보며 기도와 하나님 일에 더욱 힘써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신앙인으로서의 행동, 자세, 마음가짐에 대해 돌아보고 변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나 어려운 일이 생길 때, 자유율법에 어긋남이 없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죄를 구분하는 판단력이 생기고, 정직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이 달라졌습니다.

▸모든 욕심을 버리고 순리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을 돌아보며 스스로를 반성하는 자세를 갖게 됩니다.

▸아침저녁으로 말씀을 조금이라도 읽으며, 올바른 신앙생활의 방향 지표를 만들고 있습니다.

▸새벽예배를 드리며 마음가짐과 행동을 더 예민하게 살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일상에서도 자유율법을 되새기게 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고 하나님의 심정을 깨달아 끝까지 따라가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4. 앞으로 신앙신보에서 다뤘으면 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지난 11월 호에 ‘믿음이 아닌 행함으로 얻는 구원’이라는 말씀에 너무 공감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 밀접한 말씀을 더 많이 다뤄주었으면 합니다.

▸천부교 역사와 기획기사, 말씀을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주는 설명이 있었으면 합니다.

▸전도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전도 경험담과 전도된 사례를 함께 실어주면 좋겠습니다.

▸ 신앙촌식품(간장, 두부, 런 등) 기업 활동 및 박람회·국내외 진출 현황, 신앙촌상회 사장님 인터뷰, 신앙촌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좌담회 형식의 기사도 보고 싶습니다.

▸교인들의 신앙생활과 새교인·어린이·학생들의 신앙체험, 유년·학생회 소식을 더 자주 실어주세요.

▸건강 정보와 계절에 맞는 생활습관, 예의와 에티켓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실리면 좋겠습니다.

▸시사적인 내용과 각 중앙의 기쁜 소식도 함께 전해주세요.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