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식품(주) 음료공장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인증
시온식품(주) 음료공장은 이번 6월초에 HACCP 적용 작업장으로 지정되었다.
HACCP란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s’의 머리글자로써 일명 ‘해썹’이라 부르며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이를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이라고 한다.
HACCP은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 최종제품이 소비자에 소비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이다.
최근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식품위생에 관한 중요성과 건전성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WTO 체제 아래서 국제적인 식품 규제의 표준화에 관한 요구가 커지고 있어 각 식품업체에 HACCP 도입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온식품 음료공장에서는 안전한 제품의 품질보증을 위해 HACCP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작년 1월에 요구르트 ‘런’의 출시와 함께 HACCP 제도 도입을 위한 관리체계를 강화하여 약 1년간 준비한 결과 이번에 HACCP 인증을 획득하는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음료공장 관계자는 “이번 HACCP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고객들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생산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