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주목 받는 K-푸드 뉴욕타임스 SNS, ‘간장계란밥’ 소개

발행일 발행호수 2600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K-푸드, K-뷰티, K-드라마, K-팝 등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세계적으로 한국에서 유행이거나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UK는 올해 1월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로렌 쇼키 음식평론가는 “한국의 대표적인 해장국으로 파, 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 콩나물국밥은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CNN에서는 지난 3월 ‘리커넥트 사우스 코리아’란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달고나 커피’, ‘차박(차로 하는 캠핑)’ 트렌드를 조명하기도 했다. 7월에는 미국 스팸이 부대찌개를 ‘클래식 부대찌개 아미 스튜’(Classic Budae Jjigae Army Stew)라며 한국 음식으로 공식홈페이지에 소개했다.

뉴욕 타임즈는 SNS를 통해 한국인의 간장계란밥을 소개했다. (사진) 18일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간장계란밥은 한국인이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 식사로, 계란프라이를 흰 밥에 올려 먹는 메뉴다”라며 “간장을 두르고, 김가루를 뿌려 완성한다”고 레시피를 설명했다. 해당 글의 댓글에는 “참기름과 함께 비비면 더욱 맛있다”는 꿀팁도 이어졌다.

한편, 국내 네티즌 사이에서는 생명물간장이 간장계란밥에 곁들이면 맛있는 간장으로 언급되고 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