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응원해요! 대한민국 파이팅!
[주니어 견학] 평창올림픽 응원해요! 대한민국 파이팅!제23회 동계올림픽이 강원도 평창에서 2월 9일 개최되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다시 열리는 올림픽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러한 올림픽열풍에 강릉교회 주니어 기자단이 평창올림픽 홍보체험관을 방문했다.
홍보체험관 중앙홀에는 다양한 동계올림픽 종목소개와 대회유치부터 준비까지의 전 과정을 볼 수 있다. 또 실제 올림픽 출전 선수들이 사용했던 하키, 스노우보드 등을 인형과 함께 전시하였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4D, VR체험관이었다. 스키점프, 봅슬레이 등 스피드종목의 빠른 속도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학생들은 경기종목을 직접 체험해보고, 트릭아트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임아름 양(초4)은 “3D체험을 할때 몸도 왔다 갔다 하고 입체로 보여서 진짜로 스키와 아이스보드를 실제로 타는 것 같아서 정말 즐거웠어요. 안내하는 언니가 실제경기는 더 재미있을거라고 해서 꼭 보러 가고싶어요”라고 했다.
김정아 양(고2)은 “견학을 하면서 패럴림픽과 동계경기종목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어요. 한국에서 하는 올림픽은 30년 만인데 이렇게 생생하게 체험도 하고, 강원도가 전세계에 많이 알려진 것 같아서기분이 좋아요”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