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추천> 무더운 여름, ‘피서’ 대신 집에서 ‘독서’ 하자!

발행일 발행호수 2616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빨간색 땀을 흘리는 사람부터 체취 제거를 위한 분투의 역사까지, 너무나 매력적임에도 아직까지 몰랐던 땀의 세계

땀의 과학

사라 에버츠 / 한국경제신문 / 2022.07.07.

《땀의 과학》은 과학적 접근을 시작으로 역사와 문화와 산업을 넘나들며 우리를 ‘땀의 세계’로 안내한다.

과학 수사, 의복 디자인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땀을 연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냄새 매칭 데이트 행사 같은 땀과 관련한 이색적 이벤트, 땀의 노폐물 배출 효과와 스포츠 음료의 효능처럼 땀에 대해서 잘못 알려진 상식, ‘데오드란트’ 발명사 등이다. 탄탄한 취재와 조사를 기반으로 땀에 관한 정보를 쉽게 풀어냈다.


인간은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그렇게 살아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인간이라면 가져야할 조건을 말하다.

인간의 조건

고미카와 준페이 / 잇북 / 2013.11.11.

일본의 소설가 고미카와 준페이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징용에 끌려갔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쟁이라는 상황 속에서도 어떻게든 인간다운 인간으로 살아가고자 했던 한 인간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역사적인 큰 흐름과 개인의 삶 사이에서, 본능과 이성의 사이에서 갈등하고 방황하는 인간 군상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읽는 이로 하여금 스스로 인간이 인간으로서 갖춰야 할 조건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고, 인간이 인간으로서 마땅히 행하여야 할 바른 길을 찾게 한다.


똑같아 보여도 그 안에서 우리는 매일 달라져 있어. 삶의 바닥을 딛고 더 높이, 더 멀리 헤엄칠 수 있는 방법!

매일을 헤엄치는 법

이연 / 푸른숲 / 2022.07.20.

80만 유튜버 이연의 그림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제 삶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한 스물일곱 살 이연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지금의 이연을 만들어준 인생에서 가장 어둡고 찬란했던 1년을 담아냈다.

이연은 “세상이 씌운 껍데기를 버리고 바위틈에서 진정한 자신을 탐색하려는 이들이 분명 여럿 있을 것이다. 나도 그 시절을 지나 지금 이 모습이 되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라고 했다. 이 책은 삶의 바닥을 딛고 떠올라 더 높이, 더 멀리 헤엄칠 수 있는 힘을 전해줄 것이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