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데이(Run Day)’

신앙촌식품(주) 요구르트 런데이 행사
발행일 발행호수 2542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촌상회 수진1동점(한성순 사장) 앞에서 고객들이 런을 사용하고 있다.

신앙촌 소비조합원들에게는 평소보다 조금 더 특별한 날이 있다. 바로 ‘요구르트 런데이(Yogurt Run Day)’ 행사이다.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요구르트 런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는 날이다. 날짜는 지역별로 다르지만 런데이에 시음행사,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요구르트 런 판매에 주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때문에 런데이는 사전에 꼼꼼한 준비가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 전태순 사장(신정1동점)은 “기본적으로 런 물량확보에서부터 매장정리, 홍보멘트, 고객관리까지 세심하게 준비해요. 그래야 행사소식을 듣고 온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으니까요”라고 했다,

▶ 고객 관리가 가장 큰 관건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관리다.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모두에게 관심과 정성을 쏟아야 한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시음행사가 가장 좋다. 조성란 사장(개포점)은 “스포츠센터 앞에서 시음행사를 열었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 유산균음료에 더욱 매력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라고 했다. 기존 고객에게는 개별전화와 문자발송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 소비조합도 있었다. 김지은 사장(인천구월점)은 “우수고객들에게 런 음용 후기 문자 이벤트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했는데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상회에 직접 오셔서 장기 구매 계약을 하시는 고객도 있었습니다”라고 했다. 이와 같은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방적인 판매나 배달이 아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매출 신장의 1등 공신

런데이 행사 연락을 받고 온 고객들은 런만 사는 것이 아니다. 생명물간장, 이불, 옷 등 다른 신앙촌 제품들도 함께 구매하기 때문이다. 한성순 사장(수진1동점)은 “신앙촌상회를 둘러보시다가 맘에 드는 제품도 같이 구매하세요. 그래서 런데이 하는 날은 일매출이 다른 날에 비해 껑충 뛰어요” 라고 했다. 런데이가 요구르트 런 뿐만이 아닌 전반적인 매출 신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소비조합들은 런데이가 제품 판매에 활력소라고 이야기한다.

▶ 런데이는 모두에게 좋은 기회

송성복 사장(광안역점)은 “저에게 런데이는 기회예요. 꼭 해내겠다는 목표를 심어주거든요. 그렇게 마음먹고 하면 높게 잡은 목표도 할 수 있더라고요”라고 했다. 또한 런데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송정선 사장(매탄1동점)은 “런데이 잘하는 분들을 보고 ‘나도 꼭 해보자’는 도전정신이 생겼어요. 그래서 좋은 성적을 거둔 사장님들이 공유한 판매방법을 따라 해보았더니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라고 했다. 고객들에게는 런을 홍보하고, 소비조합들에게는 판매 의욕을 일으키는 좋은 자극제인 런데이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신앙촌식품(주) 음료공장 관계자는 “런데이 행사는 단기적으로는 런 판매를 활성화 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요구르트 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둘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