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날이에요”
가을이 되면 황금빛 벼 이삭과 오색의 맛있는 과일들이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줍니다. 그런데 이 먹음직스러운 곡식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여기 한겨울 꽁꽁 언 땅에 뿌리를 박은 나무가 있습니다. 나무는 죽은 것 같아 보이지만, 봄이 되면 새잎이 나고 꽃이 피고 가을에는 열매를 맺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나무의 뿌리가 얼지 않도록 지구를 가열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때 온도가 조금만 높아도 뿌리가 타고, 조금만 낮아도 얼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 뿌리가 마르지도 않고 냉하지도 않게 적절한 온도로 조절해 주십니다.
지구뿐만이 아닙니다. 태양을 포함한 우주의 모든 별들이 자신의 궤도를 벗어나지 않고 돌고 있는 것도 하나님께서 천체를 운행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운행해주시지 않는다면 별들이 궤도를 벗어나 서로 부딪혀 깨지게 될 것입니다.
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가늘고 긴 혈관까지 혈액이 순환될 수 있는 것도 모두 하나님의 권능이 함께 하시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살아갈수 있도록 보살펴 주시는 걸까요?
바로 우리를 구원해 주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구에 사는 인간들이 죄를 씻고 다시 천국에 갈 수 있기를 바라십니다. 그래서 이슬 같은 은혜를 내려 죄 씻을 기회를 주시고 인간이 살아 갈 수 있도록 보호해 주시는 것입니다.
천부교회에서는 11월에 추수감사절을 정해 풍성한 곡식을 거두게 해주시고 우리를 보살펴 주시는 하나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어린이 여러분도 추수감사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자유율법을 지키며 구원 얻기 위해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