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말씀
신앙체험기
기획
특집
피플&스토리
오피니언
주니어

청어진 동태찜 서승만 사장

`신앙촌간장이 이렇게 맛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발행일 발행호수 2428

“작년 12월쯤 신앙촌간장 직원이 홍보차 방문을 왔어요. 그때 처음 신앙촌간장을 알게 됐습니다.”
올해로 10년째 청어진 동태찜(망우역점)을 운영하고 있는 서승만 사장은 올초부터 신앙촌간장으로 간장소스를 만들고 있다.

청어진 동태찜은 체인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체인점이라 본사에서 주는 재료를 받아서 쓰는 것 아닙니까?
-네. 맞습니다. 청어진 동태찜의 주 메뉴는 동태탕, 동태찜입니다. 물론 동태 등의 주 재료는 본사에서 주는 것으로 요리를 하지만 탕을 드실 때 동태살을 간장소스에 찍어먹습니다. 간장소스의 경우 본사에서 배운 방식대로 만들고 거기에 들어가는 간장 등은 저희가 따로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신앙촌 직원의 방문으로
처음 신앙촌간장을 접해
간장 맛이 좋고 평판이 좋아
신앙촌간장 구입을 결심해

기존에 사용하던 간장이 있었을텐데 신앙촌간장으로 바꾸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신앙촌간장을 쓰기 전에는 식자재를 통해서 구입한 몽고 간장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신앙촌간장으로 바꾸겠다고 결심한 첫 번째 이유가 바로 맛입니다. 신앙촌간장 샘플을 먹어보니까 맛이 좋았어요. 신앙촌간장이 단가면에서 약간 비싸긴 했지만 ‘타제품과 견주어도 자신감이 있으니까 그렇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좋다고 판단되면 대량구매를 해 두는 편입니다. 요즘처럼 급변하는 경제상황에서 언제 가격이 폭등할 지 모르니까요. 그래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간장을 구입을 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저는 지금까지 신앙촌제품이나 식품에 대해 전혀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신앙촌간장 홍보직원이 방문했을 때 처음으로 ‘신앙촌간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신앙촌간장을 구입하기 전, 주변의 지인들이나 장사하시는 분들께 물어보니까 신앙촌간장을 잘 알더라구요. 그 분들이 하는 말이 다들 ‘신앙촌간장 좋아’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욱 확신을 가지고 신앙촌간장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사장님만의 맛의 비결이 있습니까?
-중요한 부분이 동태의 신선도, 소스맛과 조리하는 방법 이 세 가지인데 그것들이 어우러져서 맛을 냅니다. 동태는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건강식품으로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고 다음으로 소스가 중요합니다. 찜에 들어가는 기본 소스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쓰지만, 동태살이나 야채 등을 찍어 먹을 때는 제가 직접 만든 간장소스를 씁니다. 그 소스가 맛있어야 동태의 맛을 더해줄 수 있으니까 중요하지요.

마지막으로 신앙촌간장과 식품에 바라는 점은 ?
-신앙촌에 대해서 이제 알아가고 있으니까요. 식품은 좋은 것 같아요. 신앙촌간장 맛있게 먹겠습니다.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