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말씀
신앙체험기
기획
특집
피플&스토리
오피니언
주니어

어떤 교회를 다녀야 할까요?

권혜진 학생관장(서울 천호교회)
발행일 발행호수 2152

우리 교회의 정확한 명칭은 무엇일까요?
 
어제, 다혜라는 4학년 친구의 어머니한테 전화가 왔어요.“거기 천부교회죠? 네, 맞는데요~ 그 교회가 무슨교예요? 교파가, 종파가 뭐죠?” 그러는 거예요.
 
여러분, 천부교는 어떤 종파일까요? 아! 종파가 무슨 뜻인지 모르는 친구를 위해서~ 종파라는 것은 같은 한 종교에서 나온 여러 갈래를 뜻해요. 그러니까 기독교에는 크게 3가지 갈래가 있어요. 로마카톨릭, 정교회, 개신교…. 그 중 개신교에는  크게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등의 종파가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의 종파는 몇 백개가 넘는다고 해요.
 
천부교는 기독교의 한 종파일까요?
 
이 세상에는  종파까지 합하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굉장히 많은 종교가 있어요.
 
대표적으로 기독교, 유대교, 불교, 이슬람교 그리고 이와 같은 종교 중의 하나로 천부교가 있는 거예요. 그럼 천부교는 기독교의 한 종파일까요? 불교인가요? 아니죠~ 어떤 종파로도 갈려져 있지 않은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종교인 거예요.
 
며칠 전, 길에서 만난 수민이는 일요일에 교회에 왜 안왔냐고 묻자 이 교회 가면 그 말이 맞는 것 같고,  저 교회에 가도 그렇고, 천부교회에 가도 그렇다는 것이어서 어떤 교회를 다녀야할지 모르겠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어떤 교회를 다녀야 할까요?
 
 올해 영파여자중학교 1학년이 된 다미언니는 고민이 많았어요. 왜냐하면 그 언니 엄마가 기말고사에서는 영어를 전교에서 1등하라고 한 거예요. 그러시면서 과외선생님을 불러줄테니까 다미언니보고 과외선생님을 결정하라는 거예요.
 
①나믿어 선생님: 영어는 잘 못하지만, 미스코리아출신으로 너무 예뻐서 인기짱! 사람들이 아주 좋아했어요. 그 선생님도 자기만 믿으면 영어 1등할 수 있다고 했어요. “일단 나한테 배워. 여기 오기만 하라니까. 걱정하지 말고 나만 믿어. 그럼 1등 할 수 있어.”
 
②유명한 선생님: 이 선생님한테는 배우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다미언니네 반, 옆반 친구 다른 학교 학생들까지 굉장히 많이 배웠어요. 다미 언니 엄마도 이 선생님한테 배우는게 어떠냐고 했어요. 그런데 이상한 점은 선생님이 어떻게 가르치는지 똑같은 영어문장을 학생들이 다 다르게 해석해서 어떤게 맞는지 모를 정도로 뜻이 모두 달랐어요.  정확하게 해석한다면 그런 일이 생길까요?
 
③가능한 선생님: 이 선생님은 영어실력이 아주 뛰어나고, 학생들에게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잘 가르쳐주는 선생님이었어요.
 
④헐뜯어 선생님: 이 선생님은 공부시간에 영어는 가르칠 생각은 안하고, 다른 선생님한테 배우면 안된다며 학생들에게 거짓말로 겁을 주는 거예요. 다른 선생님한테 배우면 꼴등한다고.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생님한테 배우겠어요?
 
교회도 마찬가지예요. 세상의 수많은 종교들! 목적은 다 무엇을 얻기 위한 걸까요?구원이죠! 
 
천부교는 사람의 몸 중에서 가장 빨리 썩는 피가 아닌 썩을 것을 썩지 않게 하는 ‘ 이슬성신’ 으로 죄를 씻어 ‘구원’ 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천부교 교리에 분명히 나와있습니다. 구원 얻는 방법 뿐 아니라 구원의 권능을 갖고 오신 창조 주 하나님을 믿는 교회인 것입니다.
 
자, 여러분이 천국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살고 싶다면, 구원을 얻고 싶다면 어떤 교회에 다녀야 할까요?
구원이 뭔지도 모르고 구원을 줄 수 있는 방법도 모르는 교회에 다니면 될까요?
 
길에서 만난 수민이의 표정이 밝아졌어요.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 어떤 선생님한테 배워야 할지 결정했던 것 처럼, 교회에 다니는 목적을 생각해 보니 어떤 교회에 다녀야 할 지 결정할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정말 구원을 줄 수 있는 교회는 천국에 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구원의 권능이 있는 하나님이 계신 곳이어야 한다는 것 다 아시겠죠?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