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말씀
신앙체험기
오피니언
피플&스토리
기획
주니어

“결과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업체 간장 선물세트 영업 방법
발행일 발행호수 2570
“왜 나는 애쓴 만큼 결과가 없는것일까” 하고 고민될 때가 있다. 하지만 모든 결과에는 이유가 있다.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는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력의 방향을 제대로 잡는 것이다. 결과를 만드는 구체적인 영업 방법을 소개한다.

생명물간장 선물세트

▶ 영업시간 활용

영업 나가기 전 준비는 미리 하고계신가요?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몇 군데 가보지도 못하고 아쉽게 끝나버리는 영업이 되기 쉽습니다.

먼저 전단지, 명함, 인사장을 준비합니다. 특히 기업체 영업을 갈 때는 명함을 부착한 전단지와 인사장 샘플을 투명화일에 넣어 깔끔하게 전달하는 것이 긍정적 검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앙촌간장의 핵심인 맛을 보여줄 수 있는 샘플간장을 준비합니다. 또 상품을 두 가지 이상 준비해서 조건에 맞게 제시합니다. 본품을 가져가서 보면서 영업하면 훨씬 유리하고 선택의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완벽한 준비는 적절한 제시를 할 수 있어 순조롭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숫자 채우기식 방문은 효과 없어

영업할 때 100곳을 한 번씩 가는 것과 30곳을 세 번씩 가는 것 중 성공 확률은 어디가 더 높을까요? 3번 이상 방문한 곳의 계약 성사율이 높습니다. 처음에는 관심이 없던 곳도 만남을 이어가면서 ‘좋다, 싫다’의 반응이 나오고 선택을 망설이는 부분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하면서 서로의 타협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방문하면서 친숙해지는 호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부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담당자를 직접 만나 설명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꾸준한 방문, 중요하지만 제대로 만나야 합니다.

▶ 메모의 중요성

영업을 한 후 그날그날 갔던 곳을 노트에 기록하면 필요할 때 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메모 요령은 방문 날짜와 지역, 담당자 성명, 연락처, 총예산, 등급별 가격대, 총 주문 수량, 배송 방법을 메모합니다. 그리고 재방문 일정, 준비할 사항을 미리 메모하고 미팅 시 반응을 보면서 체크해 두었다가 재방문 시 그 부분에 맞춰 제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반응에 따라 표시를 해두면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성공할 방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메모를 그날 안에 해야지 미루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