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업체 간장 선물세트 영업 방법“왜 나는 애쓴 만큼 결과가 없는것일까” 하고 고민될 때가 있다. 하지만 모든 결과에는 이유가 있다.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는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력의 방향을 제대로 잡는 것이다. 결과를 만드는 구체적인 영업 방법을 소개한다.
▶ 영업시간 활용
영업 나가기 전 준비는 미리 하고계신가요?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몇 군데 가보지도 못하고 아쉽게 끝나버리는 영업이 되기 쉽습니다.
먼저 전단지, 명함, 인사장을 준비합니다. 특히 기업체 영업을 갈 때는 명함을 부착한 전단지와 인사장 샘플을 투명화일에 넣어 깔끔하게 전달하는 것이 긍정적 검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앙촌간장의 핵심인 맛을 보여줄 수 있는 샘플간장을 준비합니다. 또 상품을 두 가지 이상 준비해서 조건에 맞게 제시합니다. 본품을 가져가서 보면서 영업하면 훨씬 유리하고 선택의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완벽한 준비는 적절한 제시를 할 수 있어 순조롭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숫자 채우기식 방문은 효과 없어
영업할 때 100곳을 한 번씩 가는 것과 30곳을 세 번씩 가는 것 중 성공 확률은 어디가 더 높을까요? 3번 이상 방문한 곳의 계약 성사율이 높습니다. 처음에는 관심이 없던 곳도 만남을 이어가면서 ‘좋다, 싫다’의 반응이 나오고 선택을 망설이는 부분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하면서 서로의 타협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방문하면서 친숙해지는 호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부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담당자를 직접 만나 설명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꾸준한 방문, 중요하지만 제대로 만나야 합니다.
▶ 메모의 중요성
영업을 한 후 그날그날 갔던 곳을 노트에 기록하면 필요할 때 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메모 요령은 방문 날짜와 지역, 담당자 성명, 연락처, 총예산, 등급별 가격대, 총 주문 수량, 배송 방법을 메모합니다. 그리고 재방문 일정, 준비할 사항을 미리 메모하고 미팅 시 반응을 보면서 체크해 두었다가 재방문 시 그 부분에 맞춰 제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반응에 따라 표시를 해두면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성공할 방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메모를 그날 안에 해야지 미루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