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체육대회 백군 마스코트 박다빈 정소영 양

'정신력과 화합을 배웠어요'
발행일 발행호수 2341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운동장으로 가면서 포즈를 취해 보이는 박다빈(왼쪽) 정소영 양. 아래 사진은 98 체육대회 테마전의 박다빈(왼쪽) 정소영 어린이.

체육대회 통해 값진 교훈 얻어
“우리들 소원을 하얀 풍선에 담았어요. 하나님 그 세계에 꼭 가고 싶어요.” 98 천부교 체육대회 백군 테마전에서 어린아이의 음성이 운동장에 낭랑하게 울려퍼졌다. 그때 하얀색 원피스를 입고 수줍은 듯 서있던 아이들이 2010 천부교 체육대회에는 ‘원반 공 튕기기’ 10대 선수로 출전했다.

“체육대회를 준비하며 정신력이 살아있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란 것을 배웠습니다.” 박다빈은 경기에는 체력도 중요하지만 체력에 앞서 정신력이 살아있다면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몸으로 배웠다.

그런가 하면 정소영은 체육대회를 통해 ‘화합의 힘’을 배웠다고 차분히 말한다. “열 명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한마음이 되는 순간, 그 순간이 딱 느껴지면서 ‘아 되겠다’ 싶은 거예요.”

수능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바쁜 고3으로 틈틈이 시간을 맞추어 연습을 하고 맞이하는 2010 체육대회는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을 것이라는 두 사람. 글과 말로 배운 것이 아니라 체육대회를 통해 몸으로 익힌 값진 배움으로 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이 생겼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