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성신은 감람나무께서 주시는 선물

주선영 학생관장 / 거창교회
발행일 발행호수 2291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성경에 호세아 14장 5절을 보면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저가 백합화같이 필 것이요, 그 가지는 퍼져서 그 아름다운 것이 감람나무와 같고…”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구절은 이슬성신은 ‘하나님의 신’이며 그 은혜를 내리는 분이 ‘감람나무 하나님’이라는 것이 분명히 드러나 있는 구절입니다. 귀한 이슬성신은 바로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연구하신 것입니다. 인간의 죄를 씻을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이 주신 이슬성신뿐입니다. 이슬성신은 지금도 우리에게 한없이 내리고 있습니다.

성경 호세아 14장 5절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 아름다운 것이 감람나무와 같고…
● 받고 싶은 선물
은영이와 수진이는 천부교회에 다니는 예쁜 친구들입니다. 단짝인 은영이와 수진이는 토요일 말씀공부를 위해 교회에 왔습니다. 다른 친구들을 기다리는 동안 두 친구는 칠판에 낙서도 하고 피아노도 치며 놀았습니다.

은영이와 수진이는 1년 중 어떤 날이 가장 즐겁고 신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난 아무래도 내 생일날이 가장 즐거운 거 같아. 놀러도 가고 선물도 받고 생각만해도 좋다~ 수진이 너는?”

“생일도 좋지만 난 어린이날도 좋은 거 같아. 그날도 선물을 받을 수 있잖아! 하하~”

“은영이랑 수진이는 어떤 선물을 갖고 싶으니?”

은영이와 수진이의 대화를 듣고 계시던 관장님이 물었습니다.

“전 닌텐도요!”
“저는 휴대폰이요. 최신 모델로 바꾸고 싶은데 비싸서 부모님이 안 된대요. 그래서 생일 때 사달라고 해보려구요.”

“은영이는 닌텐도, 수진이는 휴대폰. 선물이 그렇게 좋니?”
“네! 매일매일 무슨 날이어서 선물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은영이와 수진이에게 관장님은 물었습니다.

이슬성신은 하나님의 신
감람나무는 하나님께서 내려주시는 이슬은혜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
“그럼 어떤 선물이 가장 좋은 선물인 것 같니?”
“음… 비싼거? 아님 인기 있는 거?”

은영이와 수진이는 관장님께서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비싸고 멋있고 인기 있는 것도 물론 좋겠지. 그렇지만 그것들도 언젠가는 낡고 고장 나서 버리거나 인기도 없어지겠지? 하지만 없어지지도 않고 잠깐이 아닌 언제나 즐겁고 기쁘게 해주는 귀한 선물도 있단다.”

“귀한 선물이요?”

‘귀한 선물’이란 말에 은영이와 수진이는 귀를 쫑긋 세웠습니다.

“우리가 1차 천국에서 죄를 지었는데 하나님께선 우리들을 불 구렁텅이 지옥이 아닌 지구에 오게 해주셨어. 그리고 지구에 온 우리들은 지구에서 더 이상 죄 안 짓고 열심히 노력해서 다시 천국에서 만나기로 하나님과 약속했단다. 그런데 천국에 가려면 죄를 씻어야 하는데 인간의 능력으로는 죄를 씻을 수가 없어.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죄를 씻을 수 있는 이슬성신을 창조해 주셨단다.”

은영이와 수진이는 그제서야 알겠다는듯이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관장님, 그게 바로 가장 귀한 선물이라는 거죠?”

세가리아 4장 6절
힘으로도 못하고 능으로도 못하고
오직 내 성신으로 하리라
●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
“그렇지! 우리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세상에 둘도 없이 귀한 선물인거야. 이 세상에 그 어떤 것을 주고도 살 수 없고, 죄를 씻어서 천국에 가면 잠깐이 아닌 영원히 살게 되는 거야. 이슬성신이 얼마나 귀한 선물인지 이제 알겠지?”

“와~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

관장님께서는 이슬성신을 받으면 기쁘고 즐겁고 몸이 솜처럼 가벼워진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달콤한 과일 향, 꽃향기 같기도 하고 시원한 박하 향 같은 향기가 맡아지기도 하는데 그것을 ‘향취’라고 하고, 물에 이슬성신이 담기면 ‘생명물’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너희들이 생일이나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리듯이 예배시간, 은혜 받는 시간을 그렇게 기다리며 준비하고 와야 은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단다. 왜냐하면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예배를 드려도 준비를 하고 오지 않으면 은혜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야. 이번 이슬성신절 예배를 위해 은영이와 수진이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을 받기 위해 특별히 더 노력해야겠지?”

“네!”

이날 은영이와 수진이는 인류 구원을 위해 이땅에 내려주시는 이슬성신이 얼마나 귀한 선물인가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늘 이슬은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