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음악①

신념과 성취 일깨우는 피아노 협주곡 '황제'
발행일 발행호수 2145
글자 크기 조절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신앙신보 사진

바그너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No. 5  “황제” op. 73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서곡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새로운 분야나 잘 알지 못하는 일들에 대해 가끔 자신감이 없어지기도 한다.
이럴 때에는 성취하고자하는 굳은 신념과 노력, 철저한 준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되나 여기에 자신감을 높이는 음악까지 듣는다면 긍정적인 사고, 적극적인 자세를 갖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대표적인 2곡을 소개한다.
 
먼저,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No. 5 “황제”를 들 수 있는데, 명쾌하고 강하면서도 서정성을 가진 이 곡은 멜로디 라인이 비할 바 없이 밝고 아름답다. 또한, 오케스트라 구성이 웅장하여 교향곡을 연상케 하는 부분이 있는데 오케스트라의 눈부신 화음과 피아노의 화려함이 잘 어울러져있다.
이 곡은 곡상이 장대하고 숭고하며 구성이 호탕해 마치 왕의 품격이 있다하여 “황제“라는 별명으로 통한다.
 
다음으로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서곡을 들 수 있는데, 웅장하고 스케일이 크며 힘찬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처음 부분은 목관과 호른에 의해 멀리서 들리는 것처럼 작게 연주되다가 점차 음량이 커지면서 오르간처럼 고조되어 풍부한 색채, 방대한 선율이 강한 힘을 느끼게 한다. 이 서곡은 오페라의 전체 이야기를 함축하여 담고 있는데 영혼과 육체의 싸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결국, 영혼이 승리한다는 의지가 담겨진 곡이다.
 
앞서 소개한 두 곡은 스케일이 큰 곡으로 장중한 힘을 느끼게 하며 기분을 밝고 힘차게 하여 긍정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정신 자세를 갖는데 도움이 될 거라 여겨진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인쇄하기
북마크추가
관련 글 읽기